글로벌 유통사 J.C.페니, 옴니채널로 무너져가는 이커머스 살리다
최근 몇 년간, 전 세계 유통업계에 옴니채널 바람이 유행처럼 불고 있다. 옴니채널은 백화점, 상점과 같은 오프라인 유통 거점과 모바일, PC 등 온라인 유통 거점을 연결하는 개념으로 소비자들이 어떤 유통채널에서든 같은 매장을 이용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한 쇼핑 환경을 말한다. BI인텔리전스는 대형 유통업체 J.C.페니(J.C. Penny)의 이야기가 유통채널(상점, 어플리케이션, 웹사이트)을 하나로 연결하는 옴니채널 전략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언급했다. 옴니채널이란? 오늘날 소비자는 각종 채널의 가격, 상품 정보를 비교해서 합리적인 소비를 하고자 합니다. 소비자들의 구매 프로세스도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모바일, 심지어 소셜미디어 등으로 복잡해지고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INSIGHT
2016. 10. 10. 1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