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철현의 크로스보더] 홈쇼핑에서 시작된 CBT플랫폼에 대한 고민, 어떻게 만들 것인가
- 신사업에 대한 홈쇼핑의 고민, '해외사업'과 따라온 CBT의 숙제- CBT 플랫폼 구축 방법론, '현지 플랫폼', '허브 플랫폼', '단일 플랫폼 기반 글로벌 판매망 구축'- 플랫폼 구축에 앞선 세 가지 고민, '데이터 연동', '현지 정책', '로컬에 대한 이해' 글. 조철현 (주)가이온 Pre-Sales팀 이사 / 정리. 김정현 기자 Idea in Brief 이커머스의 발전으로 인해 온라인을 통해 한국상품을 해외로, 혹은 해외상품을 또 다른 국가로 수출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 국경을 넘는 전자상거래가 일반화된 지금, CBT 영역에 관심을 갖고 시장에 진입하는 사업자들도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기존 물류, 유통업체 또한 기업의 신성장동력으로 ‘CBT’에 대한 관심을 드러내고 있는 상황이다. ..
INNOVATION
2017. 1. 18. 1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