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정웅의 미친SCM] 아마존고가 만드는 ‘데이터 옴니채널’
뜨거운 감자, 아마존 무인매장 '아마존GO'"물류'만'을 위한 기술은 없지만 물류가 활용하지 못할 기술도 없다" 글. 민정웅 인하대학교 아태물류학부 교수 Idea in Brief 2016년 12월 5일, 아마존이 무인매장 ‘아마존고(GO)’의 동영상을 공개하면서 업계의 숱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번에 아마존고가 강조한 ‘머신러닝’, ‘인공지능’ 기술 이면에는 아마존고가 추구하는 ‘데이터 옴니채널’ 전략이 숨어있다. 기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모았던 아마존이 이제 오프라인 데이터까지 흡수하고자 기지개를 편 것이다. 컴퓨터비전, 센서퓨전, 딥러닝 등, 물류와 전혀 상관없어 보이는 이 기술들이 어떻게 아마존의 물류에 적용될 수 있는 것일까. 물류를 위한 기술은 없지만, 역설적으로 물류를..
INSIGHT
2017. 2. 21. 1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