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철현의 크로스보더] 해외쇼핑몰 구축을 위한 5가지 조언
글. 조철현 (주)가이온 Pre-Sales팀 이사 / 편집. 김정현 기자Idea in Brief CBT(Cross-Border Trade)가 인기다. 하지만 무턱대고 도전했다가는 큰코다친다. 해외 시장은 국내와는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CBT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려면 진출하고자 하는 시장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있어야만 한다. 가령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쇼핑몰의 시스템은 진출 희망 국가의 환경에 맞게 개선돼야 한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무엇이 다르고, 무엇을 조심해야 할까. ‘장바구니/주문서’, ‘결제 시스템’, ‘회원 가입’, ‘배송비 관리’, ‘정산 관리’ 측면에서 살펴보자. CBT, 뭐가 다른가? 최근 많은 유통업체가 CBT(Cross-Border Trade) 사업에 눈을 돌..
INNOVATION
2017. 3. 2. 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