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로 피킹의 문고리를 두드리다 [문고리닷컴 물류 탐방기]
‘카테고리킬러’라는 말이 있다. 다이소나 올리브영처럼 하나의 상품군에 대해 타 업체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구색을 갖추고,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를 말한다. 셀프인테리어 업계에도 카테고리킬러가 있으니, 바로 ‘문고리닷컴’이다. 문고리닷컴은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문고리부터 각종 가구까지 셀프인테리어에 활용되는 아이템을 판매한다. 2002년 작은 철물점에서 시작한 문고리닷컴은 온라인몰로 성장했다. 이후 셀프인테리어 열풍에 힘입어 작년부터는 오프라인에 다시 힘을 쏟기 시작해 월 1억 원대의 매출액을 기록하는 등 유통업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앞서 말했듯 카테고리킬러의 특징은 ‘타업체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상품 구색’이다. 문고리닷컴 온라인몰에서 주문할 수 있는 ..
ARTICLES
2018. 1. 3. 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