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의 몰락 “우리는 왜 히틀러 시대에 머물러 있는가”
벼랑끝 공급망, 전장(戰場)의 SCM③미판매 재고 가치 40억 달러 이상, H&M 부진의 이유는 SCM?H&M의 저단가 기반 재고장사 힘 잃어... 민첩한 공급망 주목말로만 파트너십의 시대, 민첩하기 위해선 프로세스 혁신부터 글. 박승범 SCM칼럼니스트 Idea in Brief H&M이 사상 최악의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 십여년 동안 글로벌 우수 SCM 사례로 꼽혀왔던 이 기업이 처참하게 무너졌다. 파트너십의 시대라고 한다. 과거 사람을 갈아 넣으면 성과가 나타나던 시대는 끝났다고 한다. 더 높은 수준의 기술, 더 유려한 협력이 요구된다. 우리가 SCM 모범사례로 배웠던 토요타의 JIT(Just In Time)이 어떻게 탄생했는지 기억해보자. 그런데 말이다. 정말 우리는 ‘파트너십’을 추구하고 있을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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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7. 16. 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