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물류도 '강남 스타일' 패러디…업계 '눈길'

ARTICLES

by 김편 2012. 11. 26. 11:27

본문

'물류 좀 아는놈', ‘불꽃 까데기’ 등 현장성 담은 가사에 웃음 '빵'  

홈플러스 직원들 ‘강남스타일’ 패러디한 '물류스타일' 제작 공개해


[CLO 김철민 기자] “재고에는 완벽히 빠삭한 사나이, 피킹할 땐 불꽃 까데기 치는 사나이~” 


싸이의 ‘강남 스타일’을 패러디한 ‘물류 스타일’은 어떤 재미와 감동이 있을까. 24일 유투브에는 홈플러스 임직원들이 손수 제작한 ‘홈플러스 물류 스타일(Homeplus DC Style)’이란 제목의 동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원작을 재구성한 수준급 연출도 눈길을 끌지만 무엇보다 물류현장 직원들의 공감을 살만한 가사내용이 깨알 같은 재미를 더한다.  


대표적으로 “DC(물류센터, Distribution Centre) 오면 겁나게 드세지는 여자. 생산성엔 머리 풀고 앞장서는 여자. DC 오면 물량에 올인하는 사나이. 미배송 No, 오배송 NO. 너는 물류 좀 아는 놈….” 등의 가사는 현장 종사자들의 고충과 애로를 재치 있게 표현했다.


또 패러디 중 싸이 역할에 나선 윤현기 홈플러스 SCM본부장 전무도 빼놓을 수 없는 웃음 코드다. 동영상을 본 직원들은 “싱크로율 99%, 싸이랑 너무 닮았다. 말춤 투혼에 눈물이 난다. 직원들과 격의 없는 모습이 훈훈하다.” 등의 호평을 이었다. 


윤 전무는 “사흘 밤낮을 꼬박 새면서 ‘홈플(러스) 물류 스타일’을 촬영했다.”며 “열심히 현장을 지키는 동료들과 기쁨을 나누기 위해 만든 것”이라고 제작배경을 말했다.


동영상 제작에는 본사 및 물류센터 근무자 70여명이 참여했다. 촬영은 지난달 문을 연 홈플러스 안성신선물류서비스센터에서 이뤄졌다. 연간 2조원 상당의 물류처리능력과 전국 2시간 내 신선물류망을 확보한 국내 최대 물류시설을 홍보하기 위한 전략도 숨어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대기업 홍보팀 한 관계자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유투브 조회 수 1위에 오르는 등 인기가 지속되고 있어 기업홍보용으로 현재로선 가장 탁월한 소재”라며 “싸이 열풍에 기업들도 이를 살린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해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영상 바로보기: 홈플러스 물류 스타일 (PSY Gangnam Style Parody - Homeplus DC Style)



사진캡쳐: 유투브


사진캡쳐: 유투브


사진캡쳐: 유투브

사진캡쳐: 유투브


사진캡쳐: 유투브

사진캡쳐: 유투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