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LO ‘해외로’ 첫 걸음

ARTICLES

by 김편 2013. 4. 26. 21:34

본문

본지, 문화부 주관 2013년도 한류잡지 해외진출 지원 선정

총 27종 잡지 중 물류・공급망관리 분야 전문매체 유일


[CLO 이소아 인턴기자] 물류・공급망관리(SCM)분야 전문잡지인 CLO(www.4clo.net)가 2013년도 한류잡지 해외진출 지원 잡지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잡지협회는 한류잡지 외국진출 지원을 위해 'CLO(Chief Logistics Officer)', '여성조선', '쎄씨(Ceci)' 등 초록번역 지원 대상 잡지 27종과 ‘객석’ 등 번역제작비 지원 대상 잡지 7종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중 CLO는 국내 물류분야 전문잡지 중 유일하다.


협회 관계자는 “CLO는 국내외 물류 및 공급망관리 산업분야에 대한 기획보도를 통해 해외에 진출하고자 하는 우리나라 물류기업은 물론 국내에 진출하고자하는 해외 제조・유통기업에게 국내 물류시장 환경 및 기업정보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고 있다”며 “아울러 영문 PDF 보급을 통해 해외에 한국 물류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는 등 그 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올해 처음으로 추진된 ‘한류잡지 해외진출지원 사업’은 우수 한류잡지를 선정하고 번역 지원을 통해 외국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초록번역 지원 대상은 그동안 외국진출 의지가 있었지만, 잡지사의 영세성으로 외국 진출을 하지 못한 잡지사를 중심으로 뽑았다. 


문화부는 잡지사와 잡지의 주요 정보를 영어와 중국어로 초록 번역한 후 책으로 제작해 베이징 국제도서전 등 국제전시회를 내보내고 애플리케이션 제작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번역제작비 지원 대상은 구체적 외국진출 계획이 있는 잡지사에 번역제작비를 일부 지원한다.


한편, 한류잡지 해외진출 지원사업자 선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잡지협회 홈페이지(www.kmp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첨부1. CLO 영문PDF(Korean Wave Flows Like Capillary On The Global Village) (1).pdf


첨부2. CLO 영문PDF(CEVA Logsitics).pdf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