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자배달 로봇, 대세는 드론? 드루!

INSIGHT

by 김편 2016. 3. 21. 19:12

본문

[CLO 위클리 리포트]

한 주의 재미있는 물류 이야기. 알파고에 이은 인공지능 배달 로봇




지난 17일 구글의 알파고에 이어 도미노피자가 DRU(Domino´s Robotic Unit)라는 이름의 인공지능 배달 로봇을 공개했다도미노 피자는 뉴질랜드 정부의 지원으로 뉴질랜드에서 세계 최초로 배달 로봇 상용화를 준비 중이다.


호주 언론에 따르면 이 로봇은 GPS를 활용하여 정보를 탐색하고 직접 배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또한 길에 있는 장애물을 피할 수 있게 센서를 설치하고 로봇 안에 공간을 분리하여 피자는 따뜻하게 데워지고 음료는 차갑게 유지할 수 있는 장치를 내장하고 있다피자는 한 번에 열 판까지 싣고 다닐 수 있다.


이 로봇은 시속 20km까지 속도를 내면서 인도자전거 도로 등을 다닐 수 있다고 한다.




도미노의 뉴질랜드 지사는 “DRU의 실제 상용화에 대한 정확한 시기는 아직 모른다정책제도적으로 논의중에 있다고 말했다.


사이먼 브리지스(Simon Bridges) 뉴질랜드 교통장관은 뉴질랜드가 로봇을 활용한 피자 배달을 세계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국가가 될 것이라며 “DRU가 초기형이지만 뉴질랜드에서 시험을 거치고 있다는 사실은 우리가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여건이 잘 마련되어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정부의 역할을 강조했다.


그는 뉴질랜드가 새로운 교통수단을 시험하는 데 가장 이상적인 볍과 규제들을 갖추고 있고 시험이 성공하면 무인 로봇 배달 차량이 상업적 용도로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피자 배달 로봇은 도미노 피자가 호주의 스타트업 마라톤 로보틱스(Marathon Robotics)와 공동개발한 것으로 도미노 피자의 돈 메이지 대표는 자동 배달 로봇이 혁신에 상당한 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DRU 소개영상보기



참조기사 원문

[UPI] Domino´s New Zealand unveils ´DRU´ pizza delivery robot

기사보기


[Forbes] Domino´s Pizza Robot Making Deliveries In Australia

기사보기


[IBT] Domino´s dishes out world´s first pizza delivery robot

기사보기



관련기사 더 보기

[Newsweek] SELF-DRIVING DELIVERY ROBOTS ROLL OUT IN THE U.K.

기사보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