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R(동아비즈니스리뷰)에서 해마다 베스트, 워스트 경영사례를 꼽고 있는데, 국내 물류분야에서도 혁신모델을 소개하는 시기가 왔군요.
직구 열풍의 주인공이자 배송대행의 대명사인 '몰테일' 이야기 입니다. 그만큼 국내에서도 물류 비즈 플랫폼에 주목하고 있다는 방증일텐데요.
어찌어찌하다보니 몰테일 성공사례 분석을 CLO 편집장 자격으로 쓰게 됐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물류분야 히든챔피언을 꿈꾸는 국내 기업들에게 동기부여가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첨언하면 성공 뒤엔 항상 위기가 도사리고 있고, 실패 뒤엔 기회가 있다는 점에서 기업에게 있어 영원한 성공과 실패는 없는 노릇이겠죠.
좋은 기회와 경험을 준 DBR 조진서 기자에게 고마움을 표합니다.
http://dongabiz.com/Business/Strategy/article_content.php…
사진출처: DBR
IT고수가 귓뜸한 온라인전용자동화물류센터비밀 (0) | 2014.12.16 |
---|---|
"온라인 앞으로" 나이키가 B2C에 직접 진출 선언한 까닭 (0) | 2014.12.16 |
니하오(你好)중국택배, 만리장성의 문을 열어라 (0) | 2014.12.10 |
블랙프라이데이 캐나다 현장 체험기-CLO 인턴이 간다! (0) | 2014.12.04 |
허니버터칩은 왜 모자랐을까? SCM 관점에서 (0) | 2014.12.04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