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신의 크로스보더] 화장품 수출 AtoZ, 3조 글로벌 시장 정조준
한국 화장품, 3조 글로벌 시장 정조준크로스보더 B2C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글. 박상신 헬로쉽 대표 Idea in Brief 한류열풍과 중국 소비자들의 한국 화장품 선호 덕분에 화장품 수출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화장품은 2015년 기준으로 냉장고의 수출액을 넘어섰고, 국내에는 6400개가 넘는 화장품 제조판매 업체가 있다. 반면 3조 규모의 한국 화장품 수출시장은 과거 해외 전시회 참가 및 B2B무역을 통한 수출 외에 판로를 개척할 방법이 없었다. 그러나 현재는 국제전자상거래의 발달로 전 세계의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거기에 더해 유튜브 같은 MCN(Multi Channel Network)의 발달로 콘텐츠의 빠른 확산도 가능해졌다. 때문에 지금은 한국 화장품으로 ‘크로스보더 ..
INNOVATION
2016. 9. 6. 1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