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세분화 통해 SCM 효율성 높인다
군집분석이 물류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까고객 맞춤형 서비스의 시대, 여전히 군집분석이 중요한 까닭은 글. 신광섭 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 교수 경영학이나 마케팅을 전공하지 않은 분이라도 STP(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전략에 대해서는 한 번쯤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STP는 그만큼 잘 알려져 있고 널리 사용되는 전략 중 하나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STP 전략의 첫 번째 단계인 S(Segmentation), 즉 ‘시장세분화’와 관련된 데이터 분석 기술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STP전략: 기업이 개별 고객의 선호에 맞춘 제품 혹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타사와의 차별성과 경쟁력을 확보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구체적으로 시장세분화, 목표시장 설정, 포지셔닝의 과정을 말한다...
INNOVATION
2017. 7. 22.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