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J대한통운-한진 '적과의 동침'…"여수엑스포 물류 이상무"

ARTICLES

by 김편 2012. 5. 9. 09:48

본문

 

[CLO] 국내 양대 라이벌 물류기업인 CJ대한통운(대표 이현우)과 한진(대표 석태수)이 D-3일로 다가온 여수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막바지 힘을 쏟고 있다. 

 

9일 양사에 따르면 여수엑스포에 참가하는 100여 개국의 물자수송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선 것으로 전했다. 반세기를 훌쩍 넘어 물류업계 맞수인 CJ대한통운과 한진이 여수엑스포 공식물류사업자로 선정돼 손을 맞잡은 것이다.

 

과거 CJ대한통운과 한진이 '적과의 동침'을 선택한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2005년 GM대우 물류사업 공동운영을 위해 양사가 인천KD(반조립부품, Knock Down)센터 운영에 나선 바 있다.

 

우선 한진은 1790㎡(500평) 규모의 전용 물류센터를 운영해 인천공항과 부산, 광양항 등에서 물류센터로 입고되는 전시∙운영물자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행사장 내 소화물 취급을 위한 EST(Expo Supporting Team) 데스크도 운영 중이다. 현재까지 한진은 미국, 유럽은 물론 몰디브, 우간다, 투르크메니스탄 등 50여개 국의 전시물품, 영상장비 등을 운송했다. 현재까지 총 530여건의 품목, 총 1000톤에 달하는 물량을 처리했다.

 

CJ대한통운이 나른 화물의 종류도 각양각색이다. 아프리카의 조각품, 미국에서 온 모자와 티셔츠, 세계 각국에서 제작된 각종 영상∙음향 장비 등이 포함돼 있다. 원활한 물류 수행을 위해 CJ대한통운은 전남 여수시 화치동에 1651㎡넓이에 특허보세구역 허가를 받아 보세화물의 통관 및 검사가 현장에서 가능한 엑스포 물류 전담 물류센터를 마련했다.

 

양사 관계자들은 "전시행사 물자운송에 경험이 풍부한 직원들로 엑스포 물류 전담팀을 구성해 완벽한 물류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국제적인 행사에 걸맞은 글로벌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오는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개최되며 세계 100여 개 국가와 국제연합(UN),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 8개 국제기구가 참가한다. 행사기간 중 국내외 8백만 명이 박람회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며 12조2328억원의 생산 및 7만8833명의 고용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