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범한판토스 中 AEO 최고등급 획득

ARTICLES

by 김편 2013. 3. 7. 15:16

본문

국내 업계 최초 'AA'등급 획득…수출입 안전관리 역량 입증

  

[CLO 김철민 기자] 범한판토스가 국내 물류업계 최초로 중국에서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공인업체(AEOㆍ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최고등급(AA)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범한판토스 상하이법인은 최근 중국 세관당국으로부터 AEO인증 최고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 이로써 범한판토스는 중국 수출입화물 통관 시 서류 제출 간소화, 검사 비율 축소 등 다양한 관세행정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중국과 AEO 인증 상호인정협정이 체결된 국가의 세관에서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돼 통관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등 다양한 직간접적 효과를 얻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2011년 독일과 네덜란드, 지난해 폴란드 등 유럽지역에서도 업계 최초 AEO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며 “이번 중국에서 AEO 최고등급 인증을 통해 범한판토스의 수출입 안전관리체계 우수성을 공인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EO인증은 세계관세기구(WCO)가 고안한 국제 표준으로, 각국 관세당국이 법규준수, 내부통제 시스템, 안전관리, 재무건전성 등을 엄격히 심사해 일정 자격을 갖춘 수출입 및 물류업체에 공인 인증을 부여하고 통관절차 간소화 등 관세행정상의 혜택을 주는 제도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