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J대한통운, 몰테일 유럽 진출 돕는다

ARTICLES

by 김편 2013. 3. 27. 11:41

본문

CJ대한통운-몰테일, 국제택배 협업 MOU 체결

유럽 등 신규 해외진출 시 현지 물류협력사 활동


지난 26일 오후 서울 서소문동 CJ대한통운 본사에서 열린 CJ대한통운과 코리아센터닷컴(몰테일) 간 MOU 체결식에서 CJ대한통운 글로벌본부장 허욱 상무(왼쪽)와 코리아센터닷컴 기획해외사업본부 최승식 이사가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있다.


[CLO 김철민 기자] CJ대한통운과 몰테일이 국제택배 서비스분야 협업을 확대한다.


양사는 지난 26일 서울 중구 서소문동 CJ대한통운 본사에서 해외배송대행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CJ대한통운 미국, 중국, 일본 등 몰테일이 진출한 전 지역에서 국제물류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 아울러 몰테일이 신규 진출하게 될 해외시장에서도 CJ대한통운을 우선 물류협력사로 선정하기로 양사는 합의했다.


몰테일 최승식 이사는 “CJ대한통운과 향후 해외 신규시장 개발을 위해 사업 정보 및 인프라를  공유하는 등 신규 거점개발에도 공동 참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선 CJ대한통운은 몰테일의 유럽 진출을 도울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독일, 네덜란드, 슬로베니아 법인 등 유럽 네트워크와 중동을 포함해 59개국 334개 지점을 보유한 특송업체 아라맥스(aramax)와 파트너십을 통해 서비스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몰테일은 인터넷 쇼핑몰 구축 지원 서비스인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닷컴의 해외배송대행 서비스업자로 이 분야 시장점유율 1위 업체다. 


허욱 CJ대한통운 글로벌본부장 상무는 “지난 2011년부터 미국, 중국에서 몰테일의 국제택배 협력사로 활동 중으로 글로벌 동반 진출이라는 상징적 의미가 있다”며 “양사 간 협력을 통해 성장중인 글로벌 쇼핑 수요에 대비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