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성티엔에스-삼익물류 3자물류 MOU 체결

ARTICLES

by 김편 2010. 1. 14. 09:48

본문


유성티엔에스-삼익물류 3자물류 MOU 체결
김철민 기자 , 2009-12-22 오전 10:31:38 
 
㈜유성티엔에스(대표 조성호)와 삼익물류(대표 임병야)가 3PL(벌크 및 컨테이너) 통합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이를 위해 양사는 22일 오전 11시 리츠칼튼호텔 비즈니스센터 1층 회의실에서 물류 인프라 구축 및 영업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성호 유성티엔에스 대표와 임병야 삼익물류 대표를 비롯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유성과 삼익의 각 벌크 항만 시설, 직영차량 및 CY, CFS, 터미널, 야적장, 정비 및 주차시설 등 물류시설의 운영 등 상호 인프라의 공유와 공동 신규영업 등을 바탕으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벌크 및 컨테이너 화물의 운송에 대해 차별화된 종합 물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원가절감을 통한 경쟁사 대비 경쟁력 강화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유성티엔에스는 포스코 및 국내 주요 철강사의 국내외 물류를 수행하고 있으며 400여대 직영차량을 관리 운영하고 있다. 유성은 최근 풍력 물류의 세계적 행사의 ATSI와 MOU체결 및 공동운영, 영업을 진행하는 등 향후 장비, 설비 등의 분야로 물류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삼익물류는 최대 철도 DEPOT 및 CY를 보유한 컨테이너 철도 전문물류업체로 1997년 이후 컨테이너 철송부문 업계 1위 업체다. 삼익물류는 기존 K-LINE, ZIM-LINE 등의 선사와 라인운송 및 CY운영 계약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머스크와 운송계약을 체결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