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친환경 물류·포장 국제표준'은 이렇게…

ARTICLES

by 김편 2012. 5. 21. 09:05

본문

21일부터 코엑스서 ISO포장 환경기술분과 총회 개최

 

[CLO] 우리나라에서 포장과 환경분야 ISO 국제표준화기구 기술분과 총회와 수송용 파렛트 기술분과 작업반(WG) 회의가 개최된다.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원장 서광현)은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제5차 ISO 포장과 환경 기술분과 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장과 환경에 관련된 국제표준을 제정하기 위한 7개 작업반회의도 진행된다. 한국을 비롯한 미국, 독일, 일본, 스웨덴 등 15개국의 각 분야 전문가 7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국내 처음으로 개최될 이번 회의에서는 친환경포장 일반요구사항, 포장시스템의 최적화, 포장재의 에너지회수, 포장재의 재활용, 포장재의 재사용 등 친환경 포장산업과 밀접한 8종의 국제표준안 제정을 논의한다.

 

이 가운데 포장재의 재사용, 포장재의 에너지회수, 포장재의 화학적회수 분야의 3개 작업반에서는 우리나라가 표준화 작업을 주도하고 있다고 기술표준원은 설명했다.

 

물류산업 표준화의 기본설비인 수송용파렛트의 기술분과 4개 작업반회의가 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르네상스호텔에서 열린다. 한국과 미국, 독일, 일본, 스웨덴 등 10여개국의 전문가 15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회의에서 포장과 환경 분야 국제표준안 작업이 완료되면 친환경포장 부문의 기술개발과 국내외 제품생산 업계 포장부문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