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HPH사는 인도네시아 탄중프리옥항에 운영 중인 JICT(Jakarta International Container Terminal)와 Koja 터미널에 대한 확장 및 현대화 계획을 발표
- 총 1억 달러를 투자하여 32ha를 확장하고 자동화게이트시설, 신형 안벽크레인, RTGC1), 트럭, 운영시스템 도입 등 터미널 현대화를 추진하여 터미널의 시설능력 및 생산성을 향상시킬 예정임
ㅇ 이와 같이 HPH사가 JICT 및 Koja 터미널의 확장과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게 된 이유는 금년 4월 인도네시아 정부가 탄중프리옥항의 혼잡을 해소하기 위해 승인한 깔리바루항(Kalibaru)개발2)에 대한 대응전략으로 계획된 것임
- 이는 시설능력 5백만 TEU의 깔리바루항이 금년 7월 착공되어 2014년부터 단계적으로 항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현재 상태로는 깔리바루항에 대한 서비스 경쟁력 확보가 어렵다는 판단에 기인
- 더구나 2011년 기준 HPH사의 JICT와 Koja 터미널에서 310만 TEU를 처리하여 탄중프리옥항의 컨테이너 물동량 580만 TEU의 53.4%를 처리하였으며,
- Koja 터미널의 경우에는 시설능력 60만 TEU를 초과한 80만 TEU를 처리함으로써 탄중프리옥항의 혼잡을 가중시켰다는 자체 평가에 기인
KMI 국제물류위클리 153호 <목차>
□ HPH, 인도네시아 탄중프리옥항 컨테이너터미널 확장계획 발표
□ 터키, 일포트항 신규 컨테이너 터미널 건설계획
□ 모잠비크, 마푸토항 프로젝트 개발
□ PSA, 중국과 비즈니스 관계 확대발전 중
무협, 화주-물류 협업 사업설명회 개최…내달 5일 (0) | 2012.05.25 |
---|---|
범한판토스, 인도네시아 제2물류센터 오픈 (0) | 2012.05.24 |
렌터카 대신 '카 셰어링' 하세요 (0) | 2012.05.23 |
프랑스 車 부품사 포레시아, 경북 영천 생산기지 조성 (0) | 2012.05.22 |
삼성전자 공정위에 'SCM 배워라' 훈계한 까닭 (0) | 2012.05.22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