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업배경 ㅇ 브라질은 도로에 치중한 물류 운송 시스템을 개선하고 철도 수송 비중을 높이고자 철도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있음 - 철도 분야의 최대 프로젝트는 상파울루-리우 고속철도 건설이며, 이와 함께 동-서 횡단 철도 (Ferrovia Oeste-Leste) 프로젝트가 국영철도기업인 Valec 주도로 추진되고 있음
ㅇ 동-서 횡단철도는 바이아(Bahia) 주를 가로질러 토카틴즈(tocatins) 주로 연결됨 - 브라질 바이아 주는 자체 철광석 물량과 인근의 토카틴즈 주와 고이아스(Goias) 주의 철광 석과 곡물을 동-서 횡단철도로 운송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
ㅇ 동-서 횡단철도의 길이는 약 1,500km이며 2013년 완공이 목표이나, 글로벌 경제 위기 등 으로 인해 일정은 지연될 가능성이 높다는 시각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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