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Gartner, Inc.
CLO TIP. 가트너 보고서에 따르면 21세기 공급망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수요중심의 가치 네트워크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가치 네트워크를 지휘하는 것은 최고 경영자가 공급망 아웃소싱 성공사례들을 충분히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트너는 총 8개의 공급망 아웃소싱 성공전략을 분석해봤다. 그중 가장 중요한 3가지를 소개한다.
[CLO] 마이클 도미니 가트너 리서치 수석부장은 "SCM 최고 경영자들은 아웃소싱 결정에 있어 공장의 유연성, 반응성 그리고 비용 등과 같이 좀 더 폭넓은 분석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기업들은 그것이 그들에게 최선의 방법인지에 포커스를 맞추어야 하며 가치 사슬상에 있는 파트너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행동해야 한다"며 "이는 독립적인 공급 사슬을 운영하고 있을 때 보단, 하나 혹은 그 이상의 물류, 제조 혹은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파트너를 가지고 있을 때를 의미 한다"고 덧붙였다.
마이클 도미니 부장은 "성공적인 최고 경영자들은 아웃소싱 파트너들을 잘 관리할 수 있어야 한다"며 "그들이 바로 공급사슬 상 우리의 고객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러한 피드백과 다른 가트너 리서치에 기반 하여 우리는 8개의 핵심 성공전략들을 뽑았으며 이는 기업들이 물류 제조나 공급 관리를 아웃소싱 할 때 반드시 참고해야만 하는 것들"이라며 "이 성공사례들은 기업들이 아웃소싱과 관련된 몇몇 중요한 위험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조언했다.
첫 번째 아웃소싱 전략을 고객사의 공급망 전략과 일치하게 해라.
개별적이고 고객 지향적 서비스를 경쟁력으로 가지고 있는 기업들의 경우 유연하고 민첩한 서비스 배달 모델을 갖춘 아웃소싱 파트너들과 협력하여야 한다. 반면, 가격 경쟁을 우선적으로 하는 기업의 경우 간소하고 운영 효율적이며 비용이 적게 드는 파트너들과 협력하여야 한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회사들이 여러 개의 공급 사슬을 갖고 있어, 각각 해당하는 아웃소싱 파트너를 선택하기 전에 그들을 이해하는 것은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중략)
Best Practices In Supply Chain Outsourcing
Gartner, Inc.
Surviving as a 21st-century supply chain requires operating as a demand-driven value network, according to Gartner, Inc.
Orchestrating these value networks means supply chain executives must understand and adopt best practices in selecting, onboarding and managing supply chain outsourcing partners. Therefore, Gartner has identified eight best practices in supply chain outsourcing.
"Supply chain executives are starting to apply more comprehensive analysis to outsourcing decisions, such as factoring in agility, responsiveness and cost," said Michael Dominy, research director at Gartner.
"Companies must focus on what they can do best and appropriately outsource activities that value chain partners can do better. This often means using one or more logistics, manufacturing or business process outsourcing (BPO) partners, instead of performing these supply chain activities themselves."
"Successful supply chain executives must be able to manage outsourcing partners. That's what we hear from our supply chain clients," Dominy sa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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