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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택배, 스마트 ‘앱’ 활용 서비스 ‘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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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편 2013. 3. 12. 1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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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 김철민 기자] 한진은 택배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배송기사들에게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가이드북을 배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가이드북은 고객 응대 요령과 업무지침 등을 담았다.


배송기사는 이를 통해 용모와 복장, 차량 관리방법 등과 고객 방문 또는 부재시 행동 요령 등을 점검할 수 있다. 상품별 접수지침 등도 실시간 확인 가능하다.


한진택배 배송기사를 위한 서비스 가이드북(애플리케이션)


이 업체는 올해부터 고객서비스센터에 전화했지만 통화량이 많아 연결되지 않은 고객에게 URL을 전송해 문자 상담을 받을 수 있게 하는 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또 배송직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리더 주관의 소그룹 교육을 진행하고, 영업소의 집배송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더 레밸업 프로그램(The Level-Up Program)’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혁신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택배시장이 인터넷·홈쇼핑 이용 고객 증가로 인해 매년 10% 이상 배송물량이 증가해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것이 필수적이다”라며 “다양한 서비스 개선 활동에 총력을 다해 고품격 택배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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