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접목한 택배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강화
[CLO 김철민 기자]한진은 택배 고객 서비스 업무 향상을 위해 ‘URL(Uniform Resource Locator) 자동전송 서비스’를 신규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통화량 급증으로 콜센터에 전화가 연결되지 않을 경우, 전화 미연결 고객에게 URL을 자동으로 전송해 모바일 응대로 전환하는 방식이다. 고객이 자동 수신된 URL로 접속하면 고객서비스 상담원과 1대1로 문자 상담이 가능하다.
아울러 한진은 스마트폰 활용을 통한 고객 응대력도 강화해 나간다.
한진은 지난 3월부터 택배 서비스 가이드북(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배송기사에 배포, 활용하고 있다. 이는 용모 및 복장, 차량 관리 방법 등 기본적인 사항이 담겨 있으며, 고객 방문 및 부재 시 행동 요령 등도 확인할 수 있다. 택배 상품별 접수지침 및 업무 제휴상품 등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진 관계자는 "고객 서비스 응대력을 높이기 위해 고객 최접점에 위치한 배송송기사의 근로 여건 및 처우 개선 등 내부만족에 힘쓰고 있다"며 "단순 물량유치를 위한 저가경쟁을 지양하고, 프리미엄 택배 서비스 시장으로 상품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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