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S홈쇼핑, 중기 해외판로 개척…글로벌 성장 공유

ARTICLES

by 김편 2013. 8. 4. 09:12

본문

<2013 KSSA(Korea SCM Spirit Awards)> 

“유행 맥 짚고 소통과 역발상”


서플라이체인 로지스틱스 리더의 프리미엄 솔루션 CLO가 창간 2주년을 맞아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과 공동으로 <2013 KSSA(Korea SCM Spirit Awards) TOP3>를 선정했다. 올해 KSSA는 ‘착한물류, 상생SCM, 그리고 창조경제’라는 주제로 ▲글로벌 경영 ▲지속가능 경영 ▲사회책임 경영 부문에서 혁신을 일궈낸 유통·물류기업들을 발굴하는데 주력했다. 본지와 인하대는 SCL(Supply Chain Logistics)분야의 창의적 기업들을 선정함으로써 이들의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를 소개하고, 업계와 그 성공DNA를 함께 나누기 위해서다. 올해 KSSA TOP3로는 ▲GS홈쇼핑 ▲유피엘(UPL) ▲삼영물류가 선정됐다. <editor>


GS홈쇼핑 -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 글로벌 성장 공유 

★ 유피엘(UPL) - 친환경운송으로 고객사와 동반성장

★ 삼영물류 - 여성인력 채용 늘리고, 공동물류로 상생경영


<글로벌 경영부문-GS홈쇼핑>

GS홈쇼핑에는 ‘업계 최초’라는 수식어가 줄곧 따라다닌다. 국내 최초로 홈쇼핑을 선보인 GS샵은 지난 2001년과 2010년 업계 최초로 취급액(연간 상품거래액) 1조원과 2조원을 달성했다. 지난해에는 또다시 업계 최초로 취급액 3조원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취급액 기준으로는 15년째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난해 GS홈쇼핑은 해외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남겼다. GS홈쇼핑은 지난해 4월 중국 홈쇼핑 회사인 차이나홈쇼핑그룹 지분 20%를 인수했으며, 8월에는 인도네시아 미디어그룹인 GMC와 합작해 ‘MNC GS홈쇼핑’을 설립해 사업에 박차를 가했다. 태국 현지 합작사인 ‘트루GS’는 개국 1년 만인 지난해 10월 흑자 전환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뤘다. 인도 최초의 24시간 GS 홈쇼핑 채널인 ‘홈숍18’은 연평균 70% 성장하며 홈쇼핑 1위, 인터넷쇼핑 2위를 기록했다. 


GS홈쇼핑은 모바일로 이동하고 있는 온라인쇼핑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는다. 2010년부터 홈쇼핑 업계 최초로 모바일 웹을 선보인 GS홈쇼핑은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쇼핑앱도 출시해 모바일쇼핑 환경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올해 GS홈쇼핑은 성공 노하우와 우수한 상품을 기반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를 제외한 동남아시아 시장 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해외 사업은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국내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적극 발굴함으로써 기존 해외 사업의 안정화에 주력한다.


또한 모바일은 TV 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 고객을 모바일로 유입시키는 활동에 주력하고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결제 편의성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허태수 GS샵 사장은 “GS샵의 글로벌 홈쇼핑 네트워크가 결실을 맺기 시작했다. 우수한 중소기업들의 판로 확대에도 힘써 GS샵의 글로벌 성장을 공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SSA'에 해당되는 글 7

  1. 09:30:36“물류유행 맥 짚고 소통과 역발상” <본지-인하대 공동주관 2013 KSSA>
  2. 09:25:17유엘피, 한중일 3국간 육-해 운송 '물류경쟁력 UP'
  3. 09:16:21삼영물류, 여성채용 늘리고…공동물류로 상생
  4. 09:12:21GS홈쇼핑, 중기 해외판로 개척…글로벌 성장 공유
  5. 2013/07/25[안내] CLO 8월호(창간두돌 특집호)
  6. 2012/08/132012 KOREA SCM SPIRIT AWARDS TOP5 - "SCM은 '길'이다"
  7. 2012/07/27<안내>CLO창간첫돌 특집호(8월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