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진이 추천하는 명절택배 노하우

ARTICLES

by 김편 2013. 9. 3. 22:37

본문

[CLO 송인택 인턴기자(인하대)] 우리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택배사들은 쏟아지는 물량 처리에 바빠진다. 추석특수 기간은 9~11일에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 된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 가용 차량과 인력을 늘려 비상운영체제를 실시한다. 배송지연 등의 소비자 컴플레인의 발생이 증가하는 시기여서 더욱 신경을 써야한다. 이에 한진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추석 선물을 보내고 받을 수 있는 택배 이용법과 택배사고 예방법을 제시한다.



연휴 10일 이전에 사전 예약

특히 목요일이나 금요일 발송은 주말로 인한 고객부재시 배송기간이 길어질 수 있어 냉장, 냉동 보관(육류,과일)물품들은 화요일, 수요일 정도에 보내는 것이 좋다.


포장은 꼼꼼하게택배운송장은 직접 작성

깨지기 쉬운 물품은 외부 충격에 견딜 수 있도록 포장해야 한다. 또한 택배운송장에 주소, 연락처, 품목 등을 반드시 고객이 직접 작성하고, 운송장은 배송 완료 시까지 보관해 둬야 한다.


예약은 전화대신 홈페이지에서

명절 기간에는 콜 센터 이용이 평상시 보다 2배 이상 증가하며 기본 응대시간도 길어져 택배사들의 갖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전화 연결이 쉽지 않는 경우도 발생한다. 이런 특수기에는 택배사 마다 운영중인 전용홈페이지를 활용하면 택배예약 및 화물추적조회는 물론, 서비스 안내, 불만접수 등을 기다리지 않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취급점 100% 활용

한진택배는 세븐일레븐, 롯데마트 등 다양한 장소에 택배취급점을 운영하고 있어서 다양한 장소에서 기다림 없이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선물은 구매현장에서 바로 발송

한진 등 국내 택배사는 유통매장과 업무제휴를 맺고 임시 택배카운터를 설치, 택배접수 및 상품포장 등 선물 종류에 따른 맞춤형 택배서비스 제공으로 현장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고 있다.


산지직송빠르고 신선한 택배사 e-쇼핑몰 활용

한진이 운영중인 한진몰(www.hanjinmall.co.kr)의 경우, 영농조합, 생산농가와의 제휴로 양질의 상품을 공급받고, 신속한 배송을 위해 산지직송 택배등의 신개념 택배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어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