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원홈푸드, 식자재 물류 강화

ARTICLES

by 김편 2010. 1. 14. 08:39

본문


연면적 6,000평 규모, 전문물류센터 완공
김철민 기자 , 2009-11-30 오전 11:20:45 
동원홈푸드가 ‘국내 최대 식자재 전문물류센터’를 완공,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

이번에 완공된 물류센터는 경기도 시흥시 시화산업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1만5,000평 부지에 연면적 6,000평 규모의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 등이 보관된다.

이에 따라 동원 측은 산지 구매 확대, 해외 소싱, 비축 구매 전략 등 구매 채널의 다양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 학교 급식 지원 센터와 전략적인 제휴를 통한 전처리 농산물 매입 및 급식 식자재 일괄 납품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중소형 유통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식자재 마트 사업 및 유기농 사업의 온오프 라인 활성화로 사업 영역별 성장세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계획이다.

또 그는 “기존 푸드 서비스 사업, 프랜차이즈사업, 유기농사업, 식자재유통사업의 정형적인 틀에서 벗어나 보다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전략 및 신규 사업 진출 모색 등으로 다양한 인프라 구축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동원홈푸드 식자재 전문 물류센터 내부 시설은 식자재 검수, 배분장과 재고 보관시설의 1층과 각종 식자재 식품 분석실, 조리실습실, 추가 저장 창고 등의 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냉동*냉장*상온창고가 각각 별도 출고장을 구비하고 있으며, 육유 및 일배형 상품(당일 입고 및 출고해야 하는 상품)의 위생안전 관리를 위한 국내 최대 2,000평 규모의 냉장 및 냉동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77개의 자동 접안 도크를 확보하여 1일 1회 77대의 배송차량이 동시에 접안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으며, 연간 2500억원 식자재 물동량 처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