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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물류 진출 성공하려면 '특성화'와 '파트너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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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편 2012. 6. 25. 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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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상의, ‘중국 물류시장 진출 성공키워드’ 보고서 발간
‘특성화’, ‘파트너십’, ‘현지화’, ‘정부정책’ 주목해야

 

[CLO]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는 중국 물류시장 진출 성공방안을 담은 ‘SCM CEO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중국 물류업은 전자상거래 활성화로 연평균 10%이상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중국정부도 물류산업을 미래생존을 위한 10대 산업으로 선정해 인프라 건설과 정책적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며 “우리기업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중국 물류시장의 문을 두드려야 한다”고 제안했다. 또 중국 물류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특성화된 서비스 개발, ∆실력 있는 현지파트너와의 연대, ∆현지화, ∆중국 중앙 및 지방정부의 정책 주시 등이 필요하다고 했다. 상의는 중국에 진출한 DHL, UPS, FedEx 등 글로벌 물류기업은 물론 범한판토스, 로지스올, 한진 등 국내 물류기업들의 사례분석을 담은 이번 보고서가 중국 물류시장에 관심 있는 기업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보고서는 무료 배포될 예정으로 문의는 대한상공회의소 물류혁신팀(02-6050-1441)으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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